2019년 11월 21일 목요일

기본 모드 설치편 3 - 인터페이스를 변경하자.

솔직히 스카이림 바닐라 상태의 인터페이스가 이제는 기억조차 나질 않아.

인터페이스 변경은 솔직히 필수는 아니지만 꼭 사용하게 되는 모드라고 할 수 있어.

<설치된 모드 화면>

<그에 따른 설치된 플러그인>


=====[ 02. 인터페이스 개선 ] =====

+02-01.AMatterOfTime_v2_0_10-44091-v2-0-10
+02-02.Less Intrusive Hud - Main files-35154-1-1
+02-03.Less Intrusive HUD II - FISS Patch -towatot-35154-1
+02-03-01.Less Intrusive HUD_11r_renn_150909
+02-04.Customizable UI Replacer-82725-5-1
+02-05.Floating Health bars v1.2.0-58728-1-2-0 (머리위에 체력바표시)
+02-06.DisplayEnemyLevel ver1.1-90041-1-1 (적의 레벨 표시)

위 처럼 모드를 설치할 때 버전하고 Nexus 번호를 같이 표기해 두면
나중에 다시 찾기도 쉽겠지.

이제 위에 모드에 대해 설명을 해 줄께.

위 모드들은 꼭 설치가 필요한 모드는 아니지만 그대로 많이들 사용하는 모드야.

위 모드들을 설치한 결과는 이 스샷 하나로 모두 설명 될 수 있어.


Less Intrusive Hud 모드를 통해 체력바를 왼쪽 위로 올린 거고,

Customizable UI Replacer 로 체력바의 왼쪽 옆 그림을 변경한거지.
(솔직히 없는 상태에서 A matter of Time이 출력되게 해도 돼.)

그러다 보니 A matter of Time 모드가 묻히게 되는데,

MCM에서 위치만 살짝 변경 주면 마지막처럼 시간 지도와 스카이림의 월,일,시가 표시 돼.

Floating Health Bar 에 의해 적과 아군의 헬스바가 표시가 되고,

Display Enemy Level 모드에 의해 가운데 적의 레벨이 이름과 같이 표시되는 거지. 


게임 중에 INS키를 누르면 위 그림 처럼 각 출력 Text위 위치나 UI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Edit 상태가 되지.
물론 이 화면에서 화살 발사시 에임이 안 맞거나 하는 것도 조절 할 수 있어.


A Matter Of Time V2.0 (https://www.nexusmods.com/skyrim/mods/44091)
Less Intrusive Hud, FISS Patch (https://www.nexusmods.com/skyrim/mods/35154)
Less Intrusive HUD 11r Renn (한글패치) (https://renn.tistory.com/)
Customizable UI Replacer (https://www.nexusmods.com/skyrim/mods/82725)
Floating Health bars v1.2.0 (ttps://www.nexusmods.com/skyrim/mods/58728)
Display EnemyLevel ver1.1(https://www.nexusmods.com/skyrim/mods/90041)


!!!설치 주의 사항 !!!

적과 아군에게 식별 체력바를 넣어 주는 Floating Health Bars 모드 설치 시 주의 사항이

있는데, 그건 설치 후 몇 가지 파일 경로를 변경해 줘야 한다는 거야.

처음에 설치하면 .swf 파일이 Exported 폴더에 들어가 있는데, 그걸 모두 빼서

위 그림처럼 위치시켜 줘야 해. 그렇지 않으면 정상 작동을 하지 않거나 CTD가 발생하지.

설치를 원하지 않으면 설치 안해도 되지만 솔직히 동료를 데리고 전투를 하다보면

누가 아군인지 누가 적군인지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거든.

직접 해 보면 알게 될 거야.

02-03-01. 한글패치는 https://renn.tistory.com/ 에서.
(렌님은 스카이림 초창기 때 가장 많은 모드를 한글화 하신 훌륭한 분이시지.
 물론 지금은 LE 버전에 대한 한글화는 이제 않하시고 계시지만 이 분 덕분에
 우리는 수 많은 모드를 한글로 접할 수 있었어.)

자. 이제 4편~12편까지는 각종 리텍에 대해 설명할 거야.

12편까지 마무리 하고 스카이림을 실행시켜 보면 바닐라 상태와 확연히 바뀐 스카이림을

경험하게 될거야. 게다가 컴퓨터 사양 부족에 의해 메모리 부족을 제외하고는

CTD가 발생할 일이 없는 안전한 상태이지.

그 이후부터는 캐릭터 성형 모드부터 NPC 리텍, 그리고 퀘스트 추가 모드, NPC AI 개선 모

드, 전투 개선 모드, 물론 연구소의 다양한 모드까지 모두 이어서 작성할 생각인데,

솔직히 12편까지 작성하고 지칠 지도 모르니 많은 응원 부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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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 이제 다시 SE로 정주행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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